2009년 11월 17일 화요일

1984 읽으면서

1Q84를 다 읽고 나니

 

조지오웰의 1984가 궁금해서 보고 있습니다.

 

현재는 약간의 앞부분만 읽었는데..

 

흥미로운 내용들이 많네요.

 

읽으면서 흥미로웠던게..

 

과거는 미래의 반영이다 였나? 정확한 내용은 기억이 안나는데.

 

독재 시대라서 과거의 내용을 조작하는 내용이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게 하네요

 

나의 기억으로 분명히 있는데.

 

과거의 내 기억과 비교해 볼 모든 자료들은 바꿔 놓는다는거..

 

현재 우리나라의 언론장악과 함께 

 

2mb 이렇게 하고 있지는 않을까?  이런 생각도 하게 되네요.

 

일본의 역사 교과서와 동북공정이 이것과 맥락이 똑같은거겠죠?

 

슬퍼지네요.

 

오늘 집에 가면 더 읽어봐야겠어요.

 

 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 

2009.11.17

 

다 읽었음

 

기억에 남는 말

"과거를 지배하는 자는 미래를 지배한다. 현재를 지배하는 자는 과거를 지배한다"

 

일본,중국은 과거를 지배해서 미래를 지배할려고 하고 있다.

 

하지만 우리나라는 과거는 묻어버리고 미래도 묻어 버리고 있는게 아닐까??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